2차전지 관련주 2024년에도 지속될까요? [1]
주달이 2024-01-02 09:51:17 조회 282

먼저, 2023년을 돌아보면 2차전지 관련 주식은 개인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으며 시장을 주도했습니다.

특히 알루미늄과 리튬 관련 주식이 각각 109%와 61%의 인상적인 상승률을 기록했죠.

이는 전기차와 모바일 기기의 수요 증가에 힘입은 결과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추세가 2024년에도 계속될까요?

이에 대해 몇 가지 중요한 요소를 고려해봅니다.

  • 전기차 시장의 성장: 전기차 시장은 여전히 성장 중입니다. 이는 2차전지에 대한 수요를 지속적으로 증가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 기술적 진보: 배터리 기술의 진보는 중요한 변수입니다. 더 높은 에너지 밀도, 더 긴 수명, 더 빠른 충전 시간 등의 개선은 2차전지 주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 정부 정책 및 지원: 각국 정부의 친환경 정책과 전기차 보급 촉진은 2차전지 산업에 긍정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 원자재 가격 변동성: 원자재 가격의 변동성은 위험 요소로 남아 있습니다. 특히 리튬과 니켈과 같은 핵심 원자재의 공급과 가격은 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2024년에 대한 2차전지 산업의 전망은 혼합된 의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2024년에 20% 성장해 1,61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xEV 배터리 시장도 26%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중국, 유럽, 미국에서의 전기차 판매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배터리 용량 믹스 효과와 관련하여 긍정적인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한편, 일부 증권사들은 2차전지 산업이 일시적인 수요 둔화 시기에 진입했다고 보고 있으며, 당분간은 수요 회복을 위한 기반을 다져야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24년을 기점으로 미국의 IRA에 규정된 FEoC(Foreign entity of concern)가 적용되면서 2차전지 산업에 대한 정책 환경에도 변화가 예상됩니다.


따라서, 2024년의 2차전지 관련 주가 흐름은 원자재 가격 반등, 실적 신뢰 회복 여부, 그리고 정책적 변화에 크게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는 성장 가능성이 있지만, 시장 변동성에 대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두가지를 봐야 될것 같아요
1. 공매금지가 계속 되고 있다
2. 달러지수 약세가 계속 되고 있다

이 두가지 중 하나가 변한다면
조심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1개월 전 괴델